대전지방보훈청 및 코레일 국가유공자 채용 NCS 특강 개최
대전지방보훈청 및 코레일 국가유공자 채용 NCS 특강 개최
  • 송윤영
  • 승인 2019.01.25 0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의 코레일 취업희망 신청자 200여명을 대상으로 실시
(사진제공=대전지방보훈청) 코레일,  국가유공자 채용 NCS 특강 개최(인사말 하는 강윤진청장)
(사진제공=대전지방보훈청) 코레일, 국가유공자 채용 NCS 특강 개최(인사말 하는 강윤진청장)

(대전=도움뉴스) 송윤영 기자 = 대전지방보훈청(청장 강윤진)은 24일 오후 12시 30분부터 충남대학교 정심화국제문화회관 대덕홀에서 2019년도 상반기 한국철도공사 채용 대비 NCS 특강을 진행하였다고 밝혔다.

한국철도공사는 2019년도 공공기관 중 정규직 채용을 가장 많이 하는 기관으로 작년 하반기 보훈대상자 145명을 채용했으며, 금년도에는 매년 하반기에 실시하던 특별채용을 상반기에도 130명을 실시하는 등 채용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이에 대전지방보훈청서는 보훈대상자들의 취업에 보탬이 되도록 HR전문기업 커리어넷 소속 강사를 초빙하여 NCS(국가직무능력표준)시험 준비 특강을 전국의 코레일 취업희망 신청자 200여명을 대상으로 실시하였고, 2월 22일에는 면접 특강도 진행할 예정이다.  

NCS(국가직무능력표준) 시험은 산업현장에서 필요한 인력양성을 위해 직무수행에 요구되는 지식, 기술, 소양 등의 내용을 국가가 사업 부문별, 수준별로 체계화한 것으로 각급 공기업에서 필수 시험 단계로 채택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