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평생학습관, 어울림홀의 새로운 도약 !
대전평생학습관, 어울림홀의 새로운 도약 !
  • 성낙원 기자
  • 승인 2022.07.16 0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어울림홀 음향·영상 시설 현대화를 통한 만족도 높은 전문 공연 제공 -
위 사진: 대전평생학습관, 어울림홀의 새로운 도약 !(대전평생학습관 제공)
위 사진: 대전평생학습관, 어울림홀의 새로운 도약 !(대전평생학습관 제공)

[도움뉴스 성낙원 기자] 대전평생학습관(관장 권태형)은 공연장(어울림홀) 음향·영상 시설 현대화를 통해 다양한 무대연출을 위한 전문장비를 확보하고 안정적인 고품질 및 비대면 공연 관람 환경 조성하여 학생 및 지역주민들에게 만족도 높은 일상생활 속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새롭게 바뀌는 어울림홀은 서스펜션 마이크 설치 및 콘솔, 이펙터 교체 등으로 관현악, 오케스트라, 합창단, 클래식 등의 공연 시 관람객들에게 보다 풍부하고 자연스러운 소리를 직접 전달할 수 있어 연주자 및 관람객들의 만족도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무대 모니터 스피커 및 인이어 모니터 추가 설치로 연주자와 배우들이 연주와 연기에 더욱 집중할 수 있으며, 공연장 모니터용 TV 설치를 통해 대기자들이 무대에서 진행되는 상황을 실시간 모니터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여 공연자들의 만족도 또한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대전평생학습관 권태형 관장은 어울림홀 음향·영상 현대화를 통해 공연장을 찾는 지역주민들에게 고품질의 문화서비스를 제공하는 한편, 연극, 무용, 뮤지컬 등 다양한 공연콘텐츠를 확보하여 학생과 대전시민의 행복지수를 높여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