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PI인권아카데미, 박경석 대표 초청 강좌 “장애인에게 권리를!”
DPI인권아카데미, 박경석 대표 초청 강좌 “장애인에게 권리를!”
  • 성낙원 기자
  • 승인 2022.10.24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국장애인연맹 대전DPI, DPI인권아카데미 전국장애인차별철폐연대 박경석 공동 대표 초청 강좌 열어

[도움뉴스 성낙원 기자] 한국장애인연맹 대전DPI(회장 신석훈)은 오는 112() 오후 7 대전복지재단(대흥동 대림빌딩) 9층 가치100+에서 DPI인권아카데미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강연회는 대전광역시장애인평생교육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우리는 갈 수 있는 모든 곳에 가서 장애인의 이동할 권리, 사람을 만나는 이 최초의 권리조차도 보장되지 않아 비롯되는 교육, 노동, 시설 문제에 대해서 박경석 전국장애인차별철폐연대 공동대표를 초청하여 강좌를 개최한다.

이날 특강에서 박경석 대표는 장애인 정책 담론의 변화(보호 재활 권리 자립)

누구도 배제되지 않는 사회, 장애인권리 협약(인식제고), 장애인의 존엄성, 장애인단체 협력과 참여, 장애인권리 예산(장애인권리를 권리답게), 장애인권리 입법 등에 대해 박대표의 생각을 들어보는 의미 있는 시간을 준비했다.

관련 문의는 한국장애인연맹 대전DPI(226-0527)로 문의하면 된다.

 

* 박경석 대표 프로필

- 1960년 경상북도 대구시(현 대구광역시) 출생

- 1979년 영남대학교 입학(문화인류학/학사)

- 해병수색대에서 군복무

- 198387, 경주시 토함산에서 취미로 행글라이더를 타다 추락 사고를 당함.

척수 장애를 가짐. 장애를 얻게 된 이후 사회복지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 1991년 숭실대학교 대학원 사회사업학과에 입학

- 1993년 노들장애인야간학교를 설립 및 교장 역임

- 2001년 오이도역에서 장애인 리프트가 추락하는 사고 소식을 접하면서 본격적으로 장애인 이동권 관련 투쟁을 벌이게 되었다.

- 2002년 발산역 장애인 리프트 추락 사고를 계기로 단식 투쟁

- 2010년 장애인활동지원법 개정 등을 요구하며 국가인권위원회 청사를 몇 달간 점거농성

이로 인해 대법원에서 징역 1년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

- 전국장애인차별철폐연대 상임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