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구, ‘건강한 일꾼’을 위한 직원 건강상담실 운영
대전 동구, ‘건강한 일꾼’을 위한 직원 건강상담실 운영
  • 김순남 기자
  • 승인 2023.02.06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하게 일하는 환경 조성해 구민들에게 보다 나은 행정서비스 제공 노력 -
대전 동구 박희조 구청장이 동구 건강상담실에서 혈압을 검사하고 있다.
대전 동구 박희조 구청장이 동구 건강상담실에서 혈압을 검사하고 있다.

 

 대전 동구(구청장 박희조)는 소속 직원들의 건강관리를 위해 건강상담실을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건강상담실은 2월부터 12월까지 매주 월요일 오후 2시부터 오후 4시까지 동구청 지하 1층 상담실에서 운영되며 서비스 대상은 동구청 소속 현업 근로자, 기간제 근로자, 공무원 등이다.

구는 운영 초기에는 현장에서 근무하는 직원들을 우선으로 상담할 계획이며 건강상담실에서는 혈압혈당, 콜레스테롤 측정을 통한 기초건강 관리가 이뤄진다.

건강진단표를 지참할 경우 진단에 따른 사후관리 상담이 가능하며 이후 좀 더 전문적인 상담이 필요할 경우 산업보건의를 통해 의견을 들을 수 있도록 계획하고 있다.

박희조 동구청장는 건강관리실을 내실 있게 운영해 동구 구민을 위해 일하는 모든 근무자들이 좀 더 건강하게 일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구민들께 보다 나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20221중대재해처벌법시행 이후 소속 직원들의 안전 향상을 위해 현업 근로자를 주 대상으로 지난해 17회에 걸쳐 3,200여 명을 대상으로 안전교육을 실시했으며 올해도 현업 근로자를 대상으로 분기별 6시간 이상 안전교육을 이수하도록 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