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지역공동체 통해 일류도시로 거듭나
대전, 지역공동체 통해 일류도시로 거듭나
  • 김순남 기자
  • 승인 2023.02.22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대전사회적자본지원센터, ‘지역공동체 활성화 워크숍’ 개최 -

­ 사회적자본 확충을 통한 대전식 맞춤형 지방시대 구상 -
마을신문
마을신문

 

 대전광역시 사회적자본지원센터(센터장 이우순)(이하 센터)는 오는 23일 오후 2시 센터 1층에서 ‘2023 지역공동체 활성화 워크숍 :대전시대 IN 공동체를 개최한다.

 

이번 지역공동체 활성화 워크숍은 대전시대 IN 공동체라는 이름으로 현 정부의 국정목표인 대한민국 어디서나 살기 좋은 지방시대에 발맞춰 마련된다.

 

센터에서는 이 행사를 계기로 대전식 맞춤형 지방시대를 열어 지역 내 다양한 활동 주체 간의 협력과 소통을 강화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번 지역공동체 활성화 워크숍에는 대전시립합창단의 문화 공연과 더불어 대통령 직속 지방투자·산업발전 특별위원회 강영환 위원장이 지방시대, 일류도시란 무엇인가라는 주제로 특별 강연이 준비돼있다.

 

이우순 센터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 사회 내 다양한 단체와 대전시민들이 모여 사회적 자본 확충의 필요성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대전시민이 중심이 되는 대전시대를 향한 첫 번째 발걸음의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대전시대 IN 공동체는 대전 지역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사업을 추진하는 민관협치형 중간지원조직, 지역 자생단체, 주민자치(위원), 시민단체 등 다양한 활동 주체 뿐만 아니라 대전 시민도 온라인 신청 링크(https://bit.ly/대전시대인공동체)를 통해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