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구 복지사각지대 해소 위해 통합돌봄 제공기관과 엄무협약
대전 동구 복지사각지대 해소 위해 통합돌봄 제공기관과 엄무협약
  • 김순남 기자
  • 승인 2023.04.18 1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우노인복지센터, 산내종합사회복지관과 업무협약 지원체계 구축 -

일시재가 및 이동지원 서비스 제공 -

 

 

 대전 동구의 돌봄이 필요한 노인 및 장애인 등 취약계층을 위한 일시재가 및 이동지원 사업이 본격 추진된다.

대전 동구(구청장 박희조)17일 선우노인복지센터(센터장 김미애), 산내종사회복지관(관장 이성조) 지역사회 통합돌봄 제공기관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으로 각 기관은 위기사항 및 돌봄사각(제도권 밖) 대상자에게 가정방문을 통한 수발, 간병 등을 지원하는 일시재가 서비스와 거동 불편 대상자에게 병·의원 등 외출 시 동행하는 이동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일시재가 서비스는 일 4시간 이내 연 최대 80시간까지, 이동지원 서비스는 3시간 이내 연 최대 15시간까지 이용할 수 있다.

지원 대상은 중위소득 80% 이하의 돌봄 필요자로 거주지 동 행정복지센터 통합돌봄 창구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구는 퇴원환자, 영양에 문제가 있는 돌봄대상자에게 맞춤형 영양급식과 주거 편의 및 개선사업도 추진하여 돌봄 취약계층에 좀 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박희조 동구청장은 이번 사업추진으로 주민들이 욕구에 맞는 돌봄서비스를 누리고, 지역사회와 함께 어울려 살아가는 지역주도형 사회서비스체계를 구축하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앞으로도 돌봄이 필요한 대상자 등에게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지역사회통합서비스를 지원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