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국악협회, 제31회 大田전국국악경연대회 개최
대전국악협회, 제31회 大田전국국악경연대회 개최
  • 성낙원 기자
  • 승인 2023.04.21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움뉴스 성낙원 기자] 사단법인 한국국악협회 대전광역시지회(지회장 이환수)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 교육부, 대전광역시, 대전광역시의회. 대전광역시교육청 후원하는 2023년도 31大田전국국악경연대회를 오는 617일부터 18일까지 양일간 대전예술가의 집에서 개최한다.

올해로 31회를 맞이하는 大田전국국악경연대회는 우수한 국악 인재를 발굴육성하는 국악 등용문으로 전통예술에 대한 가치와 정서를 공유하고 국악의 저변 확대 및 전통문화의 계승 발전에 기여하고자 함으로 우수한 실력의 국악 예술인들의 많은 참여를 독려하고 있다.

1일 차인 617()에는 예선이 개최되며, 2일 차 618()에는 본선과 결선 및 시상식이 진행된다. 신청서 접수는 515()부터 615()까지 접수예정이고 자세한 사항은 대전국악협회 홈페이지 (www.djkukak.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경연 분야는 일반부, 학생부, 장애인부, 신인부, 단체부로 구성한다. 참가 자격은 일반부(대학생 포함 만 19세 이상), 학생부(, 고등학교 재학생 또는 청소년증 소지자), 신인부(비전공자로 만 19세 이상), 장애인부(복지카드 소지자), 단체부 전통성악(3인 이상, 19세 이상)이다.

경연종목은 일반부, 학생부, 장애인부는 관악, 현악, 가야금병창, 무용, 판소리, 전통성악, 농악 등 7종목이며, 신인부는 판소리, 전통성악, 무용 3종목이며, 단체전은 전통성악(민요, 가야금병창, 시조, 가사, 가곡, 민속음악 포함)으로 경연을 진행한다.

경연대회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은 학생부 종합대상에게는 교육부장관상, 대상에는 대전광역시교육감상(4), 대전광역시의회의장상(2)이 각각 수여되고, 일반부 종합대상에 국회의장상, 대상에는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4) , 대전광역시장상(2)이 수여된다.

이 밖에 신인부 대상에 대전광역시의회의장상(3)이 장애인부 대상에 대전광역시장상(1), 단체부 대상에 대전광역시장상(1)이 각각 수여된다.

이환수 지회장은 공정하고 투명한 심사로 국악을 끌어 나가는 국악인들의 든든한 협회가 되고자 책임감을 느끼고 대회 운영을 힘썼다며 우리 국악의 위상을 드높이고 전통예술의 참된 가치를 실현하는 공정한 대회를 위해 더욱 막중한 책임감으로 대회 운영에 임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