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연맹 대전DPI, 2023년 5월 2차 DPI인권정책아카데미 강연 개최
한국장애인연맹 대전DPI, 2023년 5월 2차 DPI인권정책아카데미 강연 개최
  • 성낙원 기자
  • 승인 2023.05.25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움뉴스 성낙원 기자] 한국장애인연맹 대전DPI(회장 신석훈)는 2023년 5월 2DPI인권정책아카데미를 오는 30일 오후 7시 대전사회서비스원 9층 가치 50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강좌는 한국장애인기업종합지원센터 이상호 센터장을 초청하여 장애인의 정치세력화(장애인의 정치참여-공약 개발 및 정치적 역할)”를 주제로 강연할 예정이다. 이상호 센터장은 전 서울시 시의원을 역임하면서 경험한 내용을 토대로 지방 정부의 역할 장애인의 정치참여와 공약 개발 기존의 장애인 정치참여와 정치세력화에 대한 논의 향후 과제로 정치참여, 정치는 무엇인가? 공공의 자원을 배분하는 권한이다. 또한 바르게 다스리고자 하는 집단의 힘을 대변하고 옹호하는 것이다라는 내용을 준비했다.

대전광역시의 후원으로 개최되는 이 강좌는 장애인 당사자의 능력향상과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통해 사회에서 당당한 장애인으로서 사회 참여 확대 방안, 회원 상호 간 정보교류의 장을 마련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상호 강사는 현재 중소기업부 산하 한국장애인기업종합지원센터장이다. 그리고 한국장애인자립생활센터연합회 공동대표, 한국장애인고용촉진공단 자문위원, 한국장애인연맹 이사, 한국장애인재단 운영위원, 8대 서울특별시의회 의원, 사람사랑 양천장애인자립생활센터 소장, 서울시 사단법인 장애와 사회 부회장, 한국장애인자립생활대학 교수 등을 역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