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연맹 대전DPI, 2023년 8월 DPI인권정책아카데미 강연 개최
한국장애인연맹 대전DPI, 2023년 8월 DPI인권정책아카데미 강연 개최
  • 성낙원 기자
  • 승인 2023.08.12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움뉴스 성낙원 기자] 한국장애인연맹 대전DPI(회장 신석훈)20238DPI인권정책아카데미 강연을 오는 17(목요일) 오후 7시 대전사회서비스원 9층 가치100에서 개최한다.

이번 강연은 KAIST AI대학원 초빙석학교수이며, 새말새몸짓 최진석 이사장이 자신을 향해 걷기를 주제로 강연을 할 예정이다.

'인문학의 대가'라고 불리는 최진석 교수는 현재 (사)새말새몸짓 기본 학교를 운영 하며 철학 강좌를 통해 후학을 양성하는데 힘쓰고 있다. 이번 강좌에서는 자기가 원하는 것을 스스로 수행하는 삶에 관한 강연을 통해 인 문학적 시각에서 삶의 의미와 가치를 되새겨 볼 예정이다.  

이 행사는 장애인 당사자의 능력향상과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통해 사회에서 당당한 장애인으로서 사회 참여 확대 방안, 회원 상호 간 정보교류의 장을 마련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참석은 장애인 당사자 및 지역주민에게 오픈하여 아카데미를 개최하고 있으며, 한국장애인연맹대전DPI 회원, 대전장애인단체총연합회회원단체, 대전장애인자립생활센터총연합 7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최진석 이사장 프로필

주요학력

-베이징대학교 대학원 도가철학 박사

-서강대학교 대학원 동양철학 석사

-서강대학교 철학과 학사

주요경력

-새말새몸짓 이사장

-KAIST AI대학원 초빙석학교수

-건명원 인문학 운영위원

-서강대학교 철학과 교수 및 명예교수

-캐나다 토론토대학교 동아시아학과 방문교수

-미국 하버드대학교 옌칭연구소 방문학자

 

강연주제

-최진석 교수와 함께 걷는 인문의 숲

-노자의 목소리로 듣는 도덕경

-인문학인가

-상상과 창의

-인문적 주체로 사는 법

-자신의 욕망의 주인이 되라!

-노자의 무위(無爲). 개방적 리더쉽

 

주요저서

-나는 누구인가(인간의 본질을 밝히는 인문학의 첫 번째 질문,플라톤 아카데미 총서)

-생각하는 힘, 노자 인문학(EBS <인문학 특강> 최진석 교수의 노자 강의)

-노자의 목소리로 듣는 도덕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