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 IBK기업은행
뉴트로 마케팅 전략-1:
발전된 기술로 과거를 업그레이드
닌텐도는 30년 전 처음 출시했던 게임기와 게임을 최근에 다시 선보이면서,게임 큰솔 디자인과 게임 프로그램 모두 과거의 느낌을 그대로 유지하되,USB전원 케이블과 HDMI케이블을 이용해 동작할 수 있도록 제품을 업그레이드 했습니다.
추억은 최대한 유지하되 현대의 기술을 더해 새로운 경험을 창출한 이 제품은 1,000만대 이상의 판매량을 기록할 정도로 효자 상품이 되고 있습니다.
뉴트로 마케팅 전략-2:
새로운 것에 과거의 향수를 더하라
새로운 것임에도 불구하고 오래된 느낌을 주는 마케팅 방식으로,NEW와 Nostalgia를 합성하여 '뉴스탤지어(Newstalgia)' 라고도 합니다.
카메라앱 구닥(Gudak)은 필름 카메라의 작은 뷰파인더 모양을 적용하고,한 통의 필름처럼 24장을 쵤영한 후 3일을 기다려야만 사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필름 카메라의 불편함과 불완전성이라는 사용자경험이 밀레니얼 세대에게는 과거에 대한 매력으로 해석되고,새롭고 재미있는 문화로 받아들여지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도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