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트위터 세계에서 가장 많이 언급된 인물,유튜브 구독자수 2800만 명,
빌보드 앨범 차트 1년 내2연속 1위,M/V일 조회수 세계1위 기네스북 기록
빌보드 앨범 차트 1년 내2연속 1위,M/V일 조회수 세계1위 기네스북 기록
그동안 알려지지 않았던 BTS의 인재 육성 기준,멤버들이 헌신해 놓은 팀워크,인성을 기반으로 한 열정,건국 신화보다 정교한 방탄 세계관,문학/철학/미술/과학/천문학까지 전 예술분야를 넘나드는 전무후무하고 독특한 융합 콘텐츠 전략,유튜브에 쌓은 거대한 분량의 콘텐츠와 새로운 플랫폼들을 통한 소통 등 실제 사례분석을 통해 제시하는 Z세대 시대의 경영전략

미디어 패턴 다양화로 온라인 세대만 알고 있던 BTS의 경쟁력
● 작사 작곡한 자신들의 음악과 이야기로 세상을 위로하다
● 마블,블리자드 세계관을 뛰어넘는 BU(BTS Universe)
● 데미안,니체,명왕성,싱귤레리티,피에타 등 모든 예술과 장르의 융합
● "부딪힐것 같으면 더 세게 밟아 임마" 솔직한 가사
● 최고의 무대 : 잘함이 최고의 경쟁력
● 유튜브 블랙홀과 거대 콘텐츠 : 유튜브에 BTS를 치는 순간 게임오버
과거의 성공방식이 통하지 않는 4차 산업혁명,디지털변혁 시대에 BTS는 어떻게 대응해야 하는지 탁월한 모범을 보여줬다. BTS가 음악과 무대라는 상품을 기획하고 고객을 확보하며 이들과 끊임없이 뉴미디어 플랫폼에서 상호작용하며 가치를 창출하는 과정은 새로운 시대에 적응해야 하는 기업의 경영자들에게 큰 교훈을 준다. 많은 경영자들과 기업 실무자들이 BTS의 베스트 프랙티스들을 통해 전략적 영감을 얻고 실무적용 가능한 사례들을 배워 급격한 미디어와 경영환경의 변화에서도 기업의 가치를 지키고 지속적 성장을 이뤄내는 진짜 방탄 경ㅇ영학 Bullet-Proof Management을 실천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자료 잘함과 진심 / 김남국 지음
저작권자 © 도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