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향토기업" 맥키스컴퍼니
지역과 함께 상생하는 기업이다.
우리가 함께 지켜야 한다.
최근 매각설과 관련하여 홍보팀장과 긴급인터뷰를 진행을 했습니다. 업계특성상 음해라고 전면 부인을 했습니다.
회사측에서는 수년간 지속된 악성루머에 대한 강경대응에 나서기로 했으며, 기소 및 사법처리시 제보자에 5천만원 포상금을 지급하겠다고 선포를 했습니다.
가짜뉴스로 인한 신뢰 및 경영활동에 피해가 발생시 막대한 피해가 예상되기 때문에 회사측에서는 사전에 차단하겠다는 의지를 보였습니다.
□ 대전•세종•충청권 대표소주 ‘이제우린’을 생산하는 향토기업 맥키스컴퍼니(회장 조웅래)가 수년 동안 지속적으로 퍼져오는 악성루머 근절을 위해 시민제보에 포상금 5천만원을 내걸었다.
◦ 맥키스컴퍼니는 1973년 창사 이래 단 한차례도 외국자본이 유입된 사실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일본 매각설’관련 악성루머로 인해 막대한 피해를 입고 있다. 지역민에게 진정성을 인정 받고 힘들게 쌓아온 신뢰마저 잃게 될 위기에 처했다. 이를 극복하고자 시민제보를 통해 일본 매각설을 비롯한 모든 가짜뉴스의 진원지를 찾아 기소 및 사법처리예정이며, 제보자에게는 포상금 5천만원을 지급하는 등 악의적인 루머에 단호하게 대처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실제로 2010년 맥키스컴퍼니는 온라인상의 악성 게시글에 대한 수사를 검찰 측에 의뢰했으며, 검찰의 IP추적 결과 경쟁기업 직원의 소행으로 밝혀져 불구속 입건해 송치한 이력이 있다.
회사측에서는 악성루머에 대한 시민제보를 접수하고 있다. 4월12일까지 맥키스컴퍼니 홈페이지에 접수하면 된다. http://www.mackisscompany.co.kr
제보조건은 녹취록 등 증거자료와 함께 허위사실유포자 인적사항(이름, 연락처)을 기재하면 된다.
□ 한편 맥키스컴퍼니는 2006년부터 돌산이었던 계족산에 14.5km의 황톳길을 조성해 연간 10억여원을 들여 매년 2,000여 톤의 황토를 깔아 맨발로 걷기 좋은 힐링공간을 조성했다.
또한 주말마다 계족산에서 무료로 숲속음악회(연간 50여 회)를 진행하며, 매년 5월 맨발로 즐기는 ‘계족산맨발축제’를 개최해 연간 100만여명 이상이 찾는 전국적인 명소로 자리매김하게 했다.
그 결과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선정하는 ‘한국관광 100선’에 대전에서는 유일하게 3회 연속으로 선정됐다.
이 같은 활동들은 외국자본에 매각된 회사가 10년 넘게 막대한 비용을 들여 할 수 있는 것들이 아니다.
□ 악성루머로 피해와 아픔을 겪는 향토기업이 더 이상 생겨나지 않아야 한다.
※맥키스컴퍼니 : 이을 맥(脈)과 영어 키스(kiss)를 합친 선양의 새 이름으로 사람과 사람 사이를 즐겁게 이어주는 일을 하는 회사라는 의미를 지닌다.
수십년전부터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해온 기업을 음해한다는 것은, 기업을 떠나
일반 상도의에도 어긋나는 일로 참으로 나쁜 일입니다.
모두가 하나가 되어 함께하는 세상에 동참하기를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