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청소년영화제 트로피 디자인 공모전
대한민국청소년영화제 트로피 디자인 공모전
  • 성낙원
  • 승인 2020.04.10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트로피 디자인 작품 접수 4월 30일까지
대한민국청소년영화제 현재 사용하고 있는 트로피
대한민국청소년영화제 현재 사용하고 있는 트로피

 

사단법인 한국청소년영상예술진흥원(이사장 김경우)꿈을 이루다라는 슬로건 아래 개최하는 20회 대한민국청소년영화제 트로피 디자인을 공모하며 오는 430()까지 접수한다.

 

청소년영화제가 20회를 맞이하면서 기존 사용하던 트로피를 새롭게 디자인하여 거듭 발전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 할 수 있는 기회를 주고 있다.

 

응모 자격은 누구나 가능하며 개인이나 팀별로 출품하면 된다. 수상자는 한국청소년영상예술진흥원 이사장 상장과 상금이 수여된다. 최우수상 1명 상금 1백만원, 우수상 1명 상금 5십만원, 장려상 2명 상금 각 2십만원이 지급된다.

 

출품 희망자는 대한민국청소년영화제 홈페이지 (http://www.dima.or.kr) 내 자료실에서 참가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하고, 작품 파일과 함께 영화제 이메일 (dima2001@naver.com)로 보내면 된다.

 

심사를 거쳐 선정된 수상작품은 5월 중순 발표되고 10월중 개최하는 20회 대한민국청소년영화제 공식 트로피로 사용된다. 수상 작품이 저작권에 위배 되거나 타인의 디자인을 복제한 것이 밝혀질 경우 상장과 상금은 회수한다.

 

성낙원 집행위원장은 가장 공정하게 심사하여 청소년들에게 인정받으며 20년째 추진하고 있는 청소년영화제는 대한민국의 미래 영화인을 발굴하고 육성하여 한류를 계승 발전시켜 한국문화예술이 전 세계에 자리 잡는 그날까지 역할을 다 할 것이다.”라며 굳은 의지를 밝혔다. 그리고 아카데미 영화제에서 4관왕을 수상한 봉준호 감독도 중학교 때 부터 영화감독의 꿈을 꾸면서 자기만의 영화를 만들기 위해 오랜 기간을 준비하고 제작해서 세계 영화인들이 우러러 보는 감독으로 설 수 있었다.”2, 3의 봉준호 감독을 반드시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하면서 순수 창작된 트로피 디자인이 출품되길 많은 청소년 및 일반 디자이너들이 함께 해 주길 청했다.

 

20회 대한민국청소년영화제는 1021일부터 25일까지 대전광역시 일원에서 개최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