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동호 대전광역시교육감, 2학기 학교 방역 현장점검 실시
설동호 대전광역시교육감, 2학기 학교 방역 현장점검 실시
  • 김순남 기자
  • 승인 2022.08.24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학기 개학에 따른 학교 방역현장 상황 점검 및 개인방역수칙 준수 강조 -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2학기 개학이 시작됨에 따라 824일 대전어은초등학교를 방문하여 전반적인 학교 방역관리 이행사항에 대한 점검을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2학기 개학이 시작됨에 따라 학생, 교직원 대상 예방수칙 교육 방안, 실내 마스크 착용 및 교육활동 지원인력 활용 방안, 학교 방역물품 비치 및 급식실 방역관리 등 전반적인 학교 방역관리 사항에 대해 점검하고, 학교 현장의 고충 청취 및 학교 관계자들을 격려하였다.

 

또한, 개학을 앞두고 코로나19 확진자가 다시 증가됨에 따라 학생, 교직원의 실내 마스크 착용 및 개인방역 수칙 실천과 유증상자에 대해 등교, 출근을 중지하고, 자가검사, 의료기관 방문 등을 통해 검사를 실시할 수 있도록 당부하였다.

 

대전광역시교육청은 2학기 개학에 따른 학교 방역준비 및 이행 상황을 점검하고 보완하기 위해 학교별로 3주간(개학 전 1주부터 개학 후 2주간) 집중방역 점검기간운영하고, 교육청에서는 지난 816일부터 자체 점검반을 구성하여 각급학교에 대한 현장점검을 진행하고 있으며, 학생 및 교직원이 유증상 발생 시 진단검사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학생 및 교직원 1인당 2개씩 자가진단키트를 지원하였다.

 

설동호 대전광역시교육감은 코로나19가 장기화되는 상황에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학교 방역관리에 노력하고 있는 학교 및 유치원 관계자들께 감사하다. 2학기 개학을 앞두고 코로나19 확진자가 증가되는 만큼 유증상이 있는 경우 등교, 출근을 중지하고 진료검사를 실시하여 주시고, 실내 마스크 착용, 손씻기 등 개인방역수칙을 준수할 수 있도록 학생 및 학부모님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