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후된 헬스장을 멋지게 재탄생 시킨 탁구장 !
노후된 헬스장을 멋지게 재탄생 시킨 탁구장 !
  • 김순남 기자
  • 승인 2022.12.27 1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동구 용운2고층아파트 관리사무소 지하의 변신 -
생활체육의 활성화와 남녀노소의 건강 나눔 -
공사전 모습
공사전 모습

지역민들과 아파트 주민과 참 나눔 참사랑을 할 줄 아는 용운2고층주공아파트 입주자대표회의 류호석회장과 관리사무소 최애정관리소장이 주목 받고 있다.

요즘 우리 삶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건강이다. 건강한 체력이 있어야 건강하고 활력 넘치는 삶을 살아 갈수 있다. 그러기에 현대인들은 건강을 잃지 않으려고 생활 속에서 생활 체육을 하며 여러 가지 운동이나 레저를 즐긴다. 바쁜 일상 속에서 운동하러 가기가 여의치 않기도 하고 하루에 운동할 시간을 내기가 쉽지 않다.

이러한 지역민과 아파트 동 주민들을 위해 건강함을 위해 활력 넘치는 아파트 주민 건강을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는 대전 동구 백룡로138.(용운동)에 위치한 용운2고층아파트입주자 대표회의 류호석회장과 관리사무소 최애정소장, 두 분의 아파트 주민 건강과 복지을 위한 노력은 대단하다.

우선 관리사무소 지하 쌓여있는 적재물이 가득한 공간을 팔 걷어 부치고 치웠다. 아파트 주민들의 건강을 위해 쓰레기장 같이 쌓여 있는 오래된 적재물을 손수 치우며 공간을 확보하여 쾌적하고 멋진 건강한 공간으로 거듭나게 되었다.

류 회장과 최소장은 동구 지역 주민들과 대전 시민 누구든 함께 할 수 있는 운동을 찾기로 하고 지역 주민들과 상의 한 결과 탁구장을 만들어 동구에서 개최되는 크고 작은 대회에 탁구장을 오픈할 생각이며, 지역민을 위한탁구클라스를 만들어 어린이부터 실버까지 함께하는 동구민과 용운2고층아파트 주민의 생활 건강을 위하고, 화합과 단결을 위해 다함께 건강해 지는 웃음 가득한 탁구장을 만들기 위해 성심을 다하기로 했다.

고층아파트 입주민들은 주민들을 위해 열심히 앞장서서 일하는 류회장과 최소장의 칭찬이 자자하다.

쾌적하고 깔끔해진 탁구장
쾌적하고 깔끔해진 탁구장

 

류회장은 턱없이 부족한 자금으로 노력하여 탁구장 리모델링을 하고 나니, 자금 부족으로 인한 문제점으로 탁구장에 탁구용품도 없고, 주민들이 탁구 치다가 앉아 쉬는 의자가 없는 상황의 문제 해결을 위한 노력이 제일 많이 힘들었다 한다. 아파트 전체 관리를 똑 소리 나게 잘 챙겨 살아주는 최애정소장의 노력으로 탁구대 그 외에 부족한 탁구용품 비치 부분을 충당하기 위한 많은 노력으로 인해 공유상생 경제활성화 시민단체대단한시민연합이경회장의 후원 기증으로 탁구용품과 안락의자를 배치하게 되었다. 이로써 멋지고 쾌적한 탁구장이 대전 광역시동구 용운2고층아파트에 생기게 되었다. 이경회장의 기증에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전했다.

최애정소장은 아직도 부족한 부분의 아쉬움은 탁구장이 관리사무소 지하에 위치하고 있음에 오르내리기에 다소 가파른 지하 계단의 안전을 위한 안전 핸드레일과 겨울철에 계단의 결빙으로 인한 문제에 미끄럼 방지를 위한 계단보강, 계단 층마다의 미끄럼방지 논슬립 설치가 시급하고 연습을 위한 탁구장 안의 사각 기둥마다 안전 패드 설치와 탁구장 바로 옆에 휴게 공간의 휴게실이 필요한 상황 임에도 당장은 빈약한 아파트 재정으로 예산 확보가 긴급 필요한 상황이라며 주민들의 안전과 편의를 걱정 염려한다.

노약자에게 위험한 계단
노약자에게 위험한 계단

한편 지역 주민은 생활 건강이 살아있는 세련된 공간으로 탈바꿈한 탁구장이 안전하고 보다 편리한 탁구장으로 거듭 재탄생하여 지역 주민 누구라도 함께하는 열린 탁구장이 되길 바란다.’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