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자치경찰위원회,‘공동체 치안협의회’와 소통 강화
대전자치경찰위원회,‘공동체 치안협의회’와 소통 강화
  • 김순남 기자
  • 승인 2023.04.05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참여형 공동치안 네트워크’사업 활성화 독려 -

 대전자치경찰위원회(위원장 강영욱)에서는 5일 민경 치안 거버넌스의 구축을 통한 사회안전망 강화를 위해 추진 중인시민참여형 공동치안 네트워크 구축 사업의 활성화를 위해 동구 판암파출소에서 개최된공동체 치안협의회를 방문 소통을 강화하였다고 밝혔다.

시민참여형 공동치안 네트워크 사업은 지역 주민이 직접 지역 특성에 맞는 치안 수요를 사전에 발굴, 관계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문제해결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을 체계화하여 치안 만족도를 높이고자 기획된 사업이다.

자치경찰출범 3년째를 맞이하는 대전자치경찰위원회에서는,

작년에 이어 시비 49백여 만원을 확보,안전한 우리동네! 모두 함께 만들어요!”라는 구호 아래, 지역의공동체 치안협의회통해시민참여형 공동치안 네트워크 사업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이날 판암지역 공동체 치안협의회에 참석한 대전자치경찰위원회 김익중 사무국장은먼저 전년도 시행 첫해 적극적인 참여로 뜨거운 관심을 보여주신 시민과 지역경찰, 행정복지센터 등 관계기관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시민이 중심이 된 공동치안 네트워크 사업이야말로 자치경찰제 취지에 가장 부합하는 우리 자치경찰위원회의 핵심적인 사업이라 생각하며 현장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자 방문하게 됐다고 말하였다.

이번 협의회를 주재한 판암파출소 이준한 소장은 대전자치경찰위원회의 관심과 격려에 더 힘이 난다며 앞으로도 지역주민과 함께 안전한 지역사회 분위기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의지를 표하였다

시민참여형 공동치안 네트워크 사업활성화 및 현장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한 대전자치경찰위원회의 현장 방문은 5일 판암파출소를 시작으로 다음 주 13일까지 대전지역 6개 경찰서공동체 치안협의회 대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