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K, 플레이 태권도 겨루기 문화게임 개최
TAK, 플레이 태권도 겨루기 문화게임 개최
  • 김경숙
  • 승인 2022.01.25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놀이와 태권도 수업이라는 매개체를 통한 겨루기 게임

【도움뉴스】 김경숙 기자= 태권아트코리아(회장 성열우/알로하태권도 관장)는 오는 28~29일 연합회 수련장에서 공정하게! 건강하게! 즐겁게! 매너있게! 란 슬로건으로 2022 플레이 태권도 겨루기 문화게임을 개최한다.

이 대회는 국기태권도를 수련하는 학생들이 겨루기 문화게임을 통해 체력, 기술, 인성교육 세가지 균형속에 행복과 성취, 보람을 위해 창의적이고 즐겁게 진행 된다.

기존 겨루기 경기와는 달리 헤드기어와 얼굴 공격이 없고 스피드와 파워를 내세워 역발상 게임으로 참가자 스스로 겨루기 게임을 통해 동기부여와 교훈을 얻어가는 것을 목적으로 진행되는 경기다.

성열우 회장은 “더 좋은 태권도 수업을 하기 위해 가져야 할 지도자의 마음가짐뿐만 아니라 그 동안 연구하고 경험했던 다양한 수업 방법과 아이디어를 활용해 재미있는 겨루기 게임이 될 수 있다는 생각을 전국의 태권도 지도자들과 공유 하고자 개최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한편 겨루기 게임에 참가하는 수련생 전원은 태권도맨십 실천 서약서를 직접 작성해보고 선서하기를 체험하고 다짐하는 시간도 갖는다.

태권아트코리아연합회는 유급자부터 유품/단자까지 겨루기 게임을 위한 단계별 초급, 중급, 고급 수련지도안을 활용 한 수업을 생활체육으로 진행하고 있다.